아이가 점차 혼자서 학교나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걱정도 되고 아이의 실시간 위치가 궁금해지기 시작습니다.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아이가 각 위치에서 몇 시에 출발했고 또 도착했는지 알 수 있는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. Life360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, 유료 버전이라면 더 많은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해서 며칠 사용해 본 후 결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.
아이폰 위치추적앱 Life360
따라하기 시작!
1. 앱스토어에서 life360 다운 받기 및 실행
2. 핸드폰 번호 입력>이름 입력>이메일 추가 (이 때 이름은 본명이 아니어도 상관없음)
3. 서클 만들기 (가족과 함께 사용할 방을 개설합니다.서클 이름도 마음대로 작성합니다.)
4. 공유코드를 자녀폰으로 전송하고 설치할 자녀폰에서 실행
5. 자녀폰에 앱 설치 및 가입하고 받은 코드를 입력후에 가입
※ 자녀 가입시 만14세 이상에 체크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. 14세가 안됐더라도 체크 꼭 해주세요.
6. 가입 후 역할설정 > 사진 추가(필수아님) > 권한 승인
이제 부모님(관리자)의 폰으로 다시 돌아와서 추가한 자녀에 대한 설정을 시작합니다.
7. 장소추가 (집, 학교, 학원 등) : 이후 설정한 곳에 자녀가 도착하거나 출발하면 관리자에게 알림이 발송됨.
8. 위치 버튼 클릭시 아래 그림처럼 시간단위로 다녀가고 머물었던 시간까지 확인 가능
그리고 마지막으로
※ 전체설정에서 관리자에 대한 알림 설정을 필요에 따라 조정해 주세요. 그렇지 않으면 내 위치와 관련된 내용도
자녀나 아내에게도 전송이 됩니다.
추가로 다음과 같은 기능이 필요하다면 유료 버전으로 진행해주세요.
1. 무제한 장소 추가 (무료버전의 경우 3개만 가능)
2. 30일간 위치 내역 확인
2023.04.21 - 아이폰 스크린타임으로 자녀폰 관리하기
댓글